환상수호전 내의 일기토는 가위, 바위, 보 형식의 상관관계를 지닙니다.

 

공격 > 방어

방어 > 필사의 공격

필사의 공격 > 공격

 

이런식으로 물고 물리는 관계에 있죠.

 

하지만 완전히 운에 맞기고 선택을 하는 것은 아니고, 상대방이 대사를 치며 힌트?를 던져 줍니다.

그러면 플레이어는 그것을 보고 어떤 행동을 할 지 선택을 하면 되는 겁니다.

꽤나 재미있는 시스템이지만 작 중에서는 3번 밖에 전투를 할 수 없습니다.

 

※ 첫번째 : 크완다 로스만 VS 주인공

 - 공격 대사

 "나의 칼솜씨를 그 몸으로 맛봐라!"

 "당했다!!! 너무 쉽게 봤던 것인가.....?"

 "왜 그러냐? 오지 않는다면 이쪽에서 가마!"

 "호오, 손 발도 못쓰는 거냐? 하지만 봐주지 않겠다!"

 "제법인데! 하지만 다음에도 통할까"

 "안이하구나!!"

 

 - 방어 대사

 "으윽..... 여기서는 신중히....."

 "과연 신중하구나. 리더라면 아암 그래야지"

 "날 싫증나게 하지 마라! 네 힘을 보여봐!"

 

 - 필사의 공격 대사

 "승부는 한순간! 이 일격에 걸겠다!!"

 "이래서는 결말이 나지 않겠군. 내 쪽에서 덤벼주마!!"

 "다음엔 이거나 받아라!!"

 "다음 건 이런게 아니다"

 "이럴 수가 내 공격을 피하다니!!!"

 

※ 두번째 : 테오 맥돌 VS 판

 - 공격 대사

 "간파냈냐?"

 "이래서는 결판이 나지 않는다. 간다!!"

 "방어만 하는 거냐? 판. 봐주지 않겠다!"

 "내 검은 녹슬지 않았다."

 "안오겠다면 이쪽에서 가면 그뿐!!"

 

 - 방어 대사

 "자아, 덤벼라 판!"

 "현명하구나, 판"

 "자아, 덤벼라! 판. 너의 필살기로"

 "아무래도 너무 흥분했던 것 같구나. 여기서는 신중히..."

 

 - 필사의 공격 대사

 "다음 건 좀 더 강렬하다."

 "이럴 수가! 다시 일격!!"

 "흐음..... 한번 더 간다!"

 

※ 세번째 : 테오 맥돌 VS 주인공

 - 공격 대사

 "간다.....내 아들아"

 "이래서는 결판이 나지 않는다. 간다!"

 "간파했냐?"

 "방어만 하는 거냐? 그래서는 이길 수 없다."

 

 - 방어대사

 "자아 덤벼라!! 네 성장을 보여 봐라."

 "해방군의 리더..... 그 직책엔 신중함이 필요하다."

 "너의 성장을 어디 보여 봐라"

 "좋다. 한번 더 덤벼라!!"

 

 - 필사의 공격 대사

 "네 기술, 잘 봤다. 이번에는 이쪽 기술을 보여주마!"

 "안오겠다면 이쪽에서 가면 그뿐!!"

 "다음 건 좀 더 강렬하다."

 "나의 검은 황제전하의 검! 봐주지 않겠다!"

 "네가 나를 능가하겠다는 거냐?"

 

 * 혹시나 빠져 있는 대사는 뉘앙스를 잘 읽어서 대처합니다.

 

※ 움짤로 보는 일기토

주인공 공격 > 크완다 방어

 

공격 > 방어

공격은 방어를 아무피해 없이 공격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방어 > 필사의 공격

방어는 필사의 공격을 아무피해 없이  반격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필사의 공격 VS 공격

필사의 공격은 공격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힙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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